스티브 잡스가 가지고 있는 1,000개의 디자인 아이디어마다 2,000개의 Apple 컴퓨터 판매를 포기하고 디자인 아이디어의 첫 번째 단계에서 2대의 컴퓨터 판매를 포기한다는 의미입니다.
반면 Chuck Chos는 떠오르는 모든 디자인 아이디어에 대해 1,000대의 컴퓨터 판매를 포기합니다.
이러한 계산을 고려하여 어떤 생산이 최적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디자인 아이디어당 그가 포기할 컴퓨터 판매의 기회 비용이 2인 디자인 작업에 잡스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또는 Apple은 디자인 아이디어 단위당 컴퓨터 판매의 기회 비용 1000을 포기하는 디자인 작업을 Chos에게 할당할 수 있습니다.
잡스는 아이디어 디자인 단위당 기회비용이 조보다 낮기 때문에 디자인 아이디어에 비교우위가 있다.
그래서 애플은 잡스를 디자인 부서에, 초스를 영업 부서에 두어야 한다.
디자인 아이디어로 컴퓨터 판매의 기회비용을 계산했을 때 동일한 결과가 나온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2000대의 컴퓨터가 팔릴 때마다 잡스는 1000개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포기해야 했습니다.
잡스는 컴퓨터 판매의 기회 비용이 디자인 아이디어 포기의 1/2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Choss는 판매되는 컴퓨터 한 대당 기회 비용이 디자인 아이디어의 1/1000이라고 말했습니다.
조씨는 컴퓨터 판매의 기회비용이 낮기 때문에 조씨는 컴퓨터를 팔아야 하고 조씨는 디자인 일을 해야 한다.
비교 우위는 제조업체가 해야 할 일을 결정할 때 절대 우위가 아닌 기회 비용을 사용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절대우위 기준은 Apple이 잡스를 디자인 작업에 할당했는지 판매 작업에 할당했는지에 대한 정보를 너무 적게 제공합니다.
점원으로서 뿐만 아니라 디자이너로서도 잡스는 절대적인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작업 공유 결정은 Apple에서 내린다고 가정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기업이 내리는 경우도 있지만 실제로는 근로자 자신이 내린 결정의 결과인 경우가 많습니다.
잡스 자신이 애플을 창업하고 디자이너로 일하기로 결정했지만, 쵸스와 같은 많은 사람들이 디자이너가 아닌 영업 사원이 되기 위해 지원서를 제출했습니다.
왜?
개인이 내리는 진로 결정도 비교 우위의 결과이지만 중요한 경제적 신호는 시장 가격입니다.
사실, 비교우위의 강력한 의미 중 하나는 시장 가격이 개인으로 하여금 그들이 소유한 다양한 비교우위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직업과 활동을 선택하도록 이끈다는 것입니다.
이를 연구하기 위해 직업과 초가 부가가치에 대한 기여도에 상응하는 임금이 지급되는 경쟁적인 노동 시장에서 자신의 기술을 판매한다고 가정합니다.
분석을 단순화하기 위해 경제가 Jobs 및 Chos와 같은 근로자로만 구성되어 있고 경제가 작동하려면 디자인과 판매가 모두 필요하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직무와 비슷한 생산성을 가진 근로자는 디자인에, 초와 비슷한 생산성을 가진 근로자는 영업에 종사하도록 균형가격을 설정해야 한다.
이 경제에서 가격이 각 컴퓨터 판매에서 추가된 부가가치가 $50이고 각 디자인 아이디어에서 추가된 부가가치가 $50라고 가정하여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생산량에 작업 단위당 부가 가치를 곱하면 생산 부가 가치가 됩니다.
Jobs는 판매에서 일하면 $100,000, 디자인에서 일하면 $50,000를 받습니다.
Choss는 판매에서 일하면 $50,000, 디자인에서 일하면 $50를 받습니다.
그래서 잡스 같은 직원과 조 같은 직원 모두 영업부서에서 일하게 된다.
그러나 경제학은 판매와 디자인이 모두 필요하기 때문에 이것은 시장 균형이 될 수 없습니다.
모두가 영업 부서에서 일한다면 디자인을 담당할 사람이 비즈니스에 없기 때문에 디자인에 대한 부가가치는 $50보다 훨씬 높을 것입니다.
디자인의 부가가치가 $100,000로 증가하고 디자인의 시장 가격이 크게 상승하면 어떻게 됩니까? 결과 급여 테이블을 살펴보십시오. 잡스와 조씨 모두 디자인 부서에서 일할 때 더 높은 임금을 받는다.
그러나 이런 상황도 시장균형이 될 수 없다.
이런 상황에서 디자인 아이디어는 많은데 판매가 전혀 되지 않는다.
경제는 판매 기능과 디자인 기능이 모두 필요하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며, 이러한 상황에서 판매 직업의 상대 임금이 더 높아지는 방식으로 경제가 바뀔 것입니다.
균형 가격은 위에 표시된 두 가지 극단적인 경우 사이에서 결정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차렸을 것입니다.
균형 가격은 디자인 작업을 하는 사람들과 판매 작업을 하는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어야 합니다.
다른 형태의 조합을 고려하십시오. 판매된 단위당 $50의 가치 창출과 단위 디자인 아이디어당 $5,000의 가치 창출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결과 임금에서 Choss는 영업직을 선택하고 Jobs는 디자인을 전문으로합니다.
잡스가 이 임금을 받고 세일즈맨으로 일한다면 그는 시간을 끔찍하게 잘못 관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