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여행 저널, 1-1일차

마지막 여행은 4년 전 고시국 이전이었다.

이번에는 여행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혼자 해외여행을 가본 적이 없는데 영어 실력만으로 일본을 여행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저는 일본어를 전혀 못합니다.

비행시간은 김포공항 14:00~간사이공항 15:40입니다.

김포공항으로 가는 길은 의외로 낯설어 보였다.

코로나 예방접종을 했다면 중요한 사항이 있다면 코로나 예방접종 카드를 출력해두는 것이 좋다.

해외검증용인줄 알고 그냥 인터넷에 등록했는데 만일을 대비해서 출력도 가능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김포공항에서 탑승 수속을 할 때도 확인하니 꼭 출력하셔야 합니다.

거의 비어있었습니다.

이민 및 수하물 통제는 매우 쉬웠습니다.

사람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트랙이 많지 않아서 아주 여유로웠습니다.

————————————————– ——–

간사이 국제공항에 도착하여 입국 심사를 진행합니다.

저는 이미 한국에서 출입국 정보를 등록했기 때문에 문제 없이 출입국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주소에서 사전 등록을 하시면 기내에서 별도의 출입국 서류를 작성하지 않고도 심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본 웹사이트 방문 | 디지털 에이전시

vjw-lp.digital.go.jp

————————————————– ——–

혼자 오사카에 갈 수 있다는 건 참 신기하고 특별한 경험인 것 같아요.
간사이 공항역 도착 시 인증

사전 예약 jr 미니 패스 발행 후
우리는 첫 번째 목표인 텐노지를 향해 출발했습니다.

하루카와 함께 고갯길을 지나 쾌속정을 탔는데 꽤 만족스러웠다.

텐노지에 있지만 근처에 하루카즈 300도 있습니다.

배가 고파서 덴노지 역 바로 앞에 있는 소바집에서 저녁을 해결했습니다.

역시나 메밀국수는 여행갈 때 무계획으로 먹는 게 최고인 것 같다.

만두가게에 긴 줄이 생겨서 만두를 샀습니다.

일본 만두는 이런 맛입니다.

현장 온천을 즐겼고 피로가 상당히 풀린 것 같습니다.

숙소에서 쉬다가 문득 생각이 나서 오사카 성의 야경을 볼 수 있을까 싶었다.

대부분 낮에 갈 생각이었을 테니 밤에 가기로 했다.

오사카조코엔역으로 이동하여 출발합니다.

기차역 주변은 꽤 예쁘다.

듣기 좋은 것 같습니다.

오사카성을 보기 시작했는데 정말 잘 꾸며져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늦은 밤이었지만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입장이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해 훈련하러 공원에 온 사람들이있었습니다.

오사카성 점령 완료!

잘 된 것 같습니다.

첫날 리뷰를 쓰기 위해 오후 2시에 비행기를 탔는데 생각보다 잘한 결정이었습니다.

아침 출발이 아닌 오후 출발이 이렇게 여유로울 줄은 미처 몰랐다.

덕분에 준비하면서 놓치고 있던 부분들을 챙길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휴가를 위한 좋은 선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