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께끼 1
맙소사…엔드게임 봐라…
나는 체크인을 하고 페이스를 얻는 것이 올바른 숫자라고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정답은
b6 f3+ Kd3 (?!
?!
??!
) Rb4 b7 f1=Q Kxf1
였다…
도대체 Kd3가 왜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내 킹이 내 상대의 고급 폰에 가까이 있다는 사실을 악용한 것 같은데…
엔드게임도 어렵다.
수수께끼 2
h2스퀘어에 퀸을 놓고 e5스퀘어에 기사를 잡아먹는 것이 핵심인 퍼즐인 것 같다.
Qh2 Bxf3 Bg2 (메이트 위협) Bg6 Bxf3 Nxf3 Qg3 Ng5 라인을 Bc1로 세었는데 아니었습니다.
Bxf3가 아니라 Nxf3이면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정답은 Bf5 Bxf3 Qh2…대체 왜????
몇 번만 더 움직이면 킹사이드의 위협이 터무니없이 강해집니다…
수수께끼 3
짝짓기 퍼즐입니다.
Qxf2+ Kd1 Rd1+ Nd5+ 이후 어디로 가나…
Ke8은 Qe6#에 의해 패배하고 Kd6은 Kf7보다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들 모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사를 제거합시다 …
Qxf2+ Kd1 Nxc3+ bxc3 Rd8+ Bd5 Rxd5
친구가 아닙니다.
수수께끼 4
f6에 기사가 없으면 친구입니다…
fxe4 Qxe4 Rxf6
gxf6에서는 Qxf6 이후 짝의 위협을 막는 것이 불가능해 보입니다.
Qd4로 얼마나 던질까…?
그러나 상대는 갑자기 Rd3를 던졌다.
나는 이것을 기대하지 않았다 …
Rf4가 가장 좋아 보입니다.
이것은 여왕의 교환을 강제합니다.
하룻밤에 다 먹어서 나쁘지 않습니다.
Re6는 어떤가요?
Dxe3+인 줄 몰랐는데… 아쉽게도…
수수께끼 5
이보다 더 좋은게 있을까요…? Rg5+ Kh6 Rxf5는 아무리 봐도 좋아요.
돌아서지 않았다;
수수께끼 6
Nxc5 Qa2 이후 Nc4와 같은 기동을 생각했습니다.
그냥 b4 하세요…
먹으면 포크 기사가 되고, 피하면 누르면 포크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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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