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홈페이지에서 민원·문의·대응 사례집 다운로드
교육부는 매년 민원을 접수하고 문의 및 답변도 받습니다.
1년 동안 쌓인 사례들을 책으로 펴내고 있습니다.
민원 및 문의 사례집입니다.
이를 사용하여 어떤 종류의 불만이 있었고 어떻게 처리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디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 교육부 홈페이지로 이동
-- 하위도메인 중간(LW) -->
교육부 홈페이지에 가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불만을 제기하고 사례집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시민참여 민원 메뉴를 선택하고 민원 탭 아래 질의응답 사례집을 클릭합니다.
2. 교육부 질의응답 사례집 다운로드
-- 하위도메인 중간(LW) -->
교육부의 질의 및 응답 사례 목록은 2008년부터 2021년까지 제공됩니다.
교육, 과학 및 기술 부서에서 모든 것을 얻고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불만 사항을 접수하기 전에 미리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동등하게 취급되는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3. 교육부 민원신청 바로가기
-- 하위도메인 중간(LW) -->
민원 및 문의사례집으로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직접 민원을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담당자로부터 즉각적인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정보를 참고하여 피고인의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2시간 이내에 불만을 제기해야 합니다.
가입 기간이 너무 길기 때문입니다.
법적 양식의 경우 해당 기관에 문의해야 하며, 일부 조언 영역은 다른 기관으로 이관될 수 있습니다.
기존 불만 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에 첨부할 수 있습니다.
처리에는 일반적으로 약 1~2주가 소요됩니다.
모두 작성하셨다면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오늘은 교육부에 고발하는 방법과 질의응답 사례집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다운로드하여 사용해 보십시오.
4.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