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법에 능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좋은 스피커가 되는 3가지 방법

좋은 스피커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우선, 당신의 목표는 항상 훌륭한 대중 연설가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깨닫기 위해서는 책을 읽거나 문장을 연습하는 것처럼 그것에 모든 신경을 집중해야 합니다.

처음 시작할 때 자신에게 말해야합니다.

“사회에서 최고로 인정받고 싶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말을 잘해야 한다.

’ 그런 다음 다음을 연습하십시오. 첫 번째. 일상 대화를 복습함으로써 우리는 정확하고 위엄 있고 스트레스가 없는 언어 기술을 배우기 위해 노력합니다.

둘째, 우리는 고전이든 현대든 화자가 쓴 책을 읽어야 합니다.

셋째, 말을 잘하기 위해 항상 읽고 있다고 스스로에게 말해야 합니다.

책을 읽을 때 좋은 구절을 골라라

말하기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읽을 때 문제나 언어 사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즉, 읽으면서 내가 어떻게 하면 나를 더 잘 표현할 수 있을지, 이 글을 썼다면 얼마나 뒤쳐졌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또한 같은 뜻이라도 쓰는 사람에 따라 어구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어구가 달라졌을 때의 느낌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관심을 가지고 읽었습니다.

또한 아무리 좋은 책의 내용이라도 어휘가 이상하고 문체가 품위가 없고 문장이 문법적으로 맞지 않으면 얼마나 긴장이 풀리는지 알 수 있다.

자신만의 고유한 말하기 방식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아무리 자유로운 대화, 아무리 가까운 편지라도 자신만의 독특한 화법을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면접 전 ​​준비도 필요하다.

준비가 안 되셨다면, 말씀이 끝난 후에라도 더 좋은 말투가 있는지 확인이라도 하시면 말솜씨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매혹적인 연극배우들의 입담을 유심히 살펴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는 배우들의 대사를 유심히 보면 알 수 있지만 훌륭한 배우는 분명하고 정확한 언어에 큰 가치를 둔다.

언어는 개념을 전달하는 수단입니다.

그래도 개념이 전달되지 않는 말이나 상대방을 불편하게 하는 말을 한다면 사실 바보가 아닐 수 없다.

평소에 말을 빨리 하거나, 읽는 중에 조금이라도 속도를 높이거나, 발음이 어눌해지면 즉시 멈추고 호흡을 조절해야 합니다.

발음이 조금 뭉개지는 느낌이 든다면 빨리 말할 때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발음하기 어려운 어휘를 사전에 수백 번 연습하여 정확한 발음을 익혀두자.

문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고 글로 써라

토론을 준비하기 위해 말하는 방식에 익숙해지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이슈를 선택하여 장단점을 적어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때 언어는 최대한 공손하게 사용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국민 상비군의 존재가 좋은지 나쁜지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반대자들은 강력한 군사력이 주변 국가에 위협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할 것입니다.

반면 지지자들은 폭력은 폭력으로 맞서야 한다고 말할 것입니다.

이러한 장단점에서 상황에 따라 본질적으로 악인 국군 상비군을 키우는 것이 어떻게 다른 나라에서 악을 일으키는 필요악이 될 수 있는지 깊이 생각한다면 훌륭한 연구가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생각을 정리하고 논리적인 글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종의 토론 리허설이 될 수도 있고, 항상 자연스럽게 잘 말하는 습관을 들이는 방법이기도 하므로 매일 연습을 많이 하는 것이 좋다.

청중은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는 연설을 좋아합니다.

연설을 할 때 청중을 과대평가하면 안 되는 것처럼, 사람들을 압도할 때 상대방을 과대평가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처음 상원의원이 되었을 때 의회에는 존경할만한 사람들만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몹시 겁을 먹었다고 합시다.

그러나 잠시 후 의회에서 사실을 알게 되면 그것이 소문에 지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560명의 국회의원 중 정말 사려 깊고 합리적인 사람은 30명 정도였고 나머지는 평범한 사람들이었습니다.

또한 고귀하고 품격 있는 언어로 연설을 듣고 싶어하는 국회의원은 30명 정도에 불과하고 나머지 의원들은 내용이 있든 없든 연설에 만족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사실을 깨닫고 나면 내가 연설을 할 때마다 긴장이 풀릴 것이고, 나중에 내 앞에 앉아 있는 의원들은 전혀 신경 쓰지 않고 내 생각을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에만 신경을 쓰게 될 것이다.

그러면 많은 청중 앞에서 의미 있는 연설을 할 수 있습니다.

비유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화자는 숙련된 제화공과 같습니다.

제화공은 단골 손님의 취향과 발 사이즈를 알게 되면 거의 기계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청중의 특성을 알면 나중에 기계적으로 연설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두 사람 중 한 사람이 청중 앞에서 연설하여 많은 청중을 기쁘게 하고 싶다면 그들이 일반적으로 즐기는 것을 재빨리 간과함으로써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듣는 사람 한 사람 한 사람의 개성을 이해해서 연설을 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다시 말하지만, 시청자들은 즉각적으로 이해되는 것, 즉 크게 웃게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대부분의 청취자들은 토론으로 답이 나올 것 같지 않은 숭고하고 학식 있고 중요한 문제에 대해 강의하는 것을 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