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dini 1 Volume_16 TWA 표준 연기 및 폭발 렌더

“상상력의 논리적 구현”

TWA V16 실험 테이프 마지막 강의, 분해도.

https://www.twahoudini.com/course/volumes1

HOUDINI1_ 볼륨

2️⃣ 체적의 기초이론과 응용, 시뮬레이션을 경험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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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A 표준 연기

TWA 설정 이해

만들다

구성


1. TWA 표준 연기

TWA가 이 강의에 있습니다.

힙 파일.

과거에 배운 과정을 정리하여 사용하기 쉬운 파일입니다.

Houdini를 자산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2. TWA 설정 이해

그들은 모두 한 곳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그룹화되어 있습니다.

Vel 볼륨 소스의 경우 이전에는 사용하지 않았던 것이 있습니다.

Vel-by-Den 콘텐츠는 적용(밀도 값이 변경되는 그래프)을 따릅니다.

이것은 연기가 생성된 후 소스가 바람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조정한 것입니다.

방향과 힘은 방향 dir과 velmult를 곱한 결과입니다.

여기에 @denapply를 곱하여 소스가 되는 밀도 값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노이즈 패턴

이전 강의와 달리 3가지 종류의 노이즈 패턴이 추가되었습니다.

3D로 분석된 밀도의 구배를 압축(곱하기)합니다.

그리고 노이즈를 추가하십시오. 이때 한 종류의 노이즈만을 사용하는 것이 아쉽기 때문에 다양한 주파수 노이즈가 추가된다.

또한, 각 노이즈의 레벨을 조정하기 위해 mult를 사용합니다.


3. 렌더링

우리는 vv를 클라우드 자료에 연결할 것입니다.

그러면 씬 뷰에서 보이는 객체의 느낌과 실제 렌더링이 거의 비슷합니다.

방출 필드의 소스는 온도로 설정되어 온도에 의해 빛이 방출됩니다.

그런 다음 Ce는 밀도가 아닌 온도의 영향을 받도록 조정해야 합니다.

파일 캐시 결과에서 밀도와 온도를 분리하고 Ce에 온도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디테일한 수정을 합니다.

더운 곳에서 더 밝았으면 좋겠습니다.

흰색에 가깝습니다.

이 부분은 컴포지트 단계에서 렌더링 후 추가됩니다.

vv에 색상을 넣고 조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밀도

희박한 부분이 색상의 영향을 받을 수 있도록 밀도 램프의 모양을 변경합니다.

방사

방출 영역을 조정합니다.

최소값이 높으면 낮은 온도가 고정되고 검은색 영역이 증가합니다.

*연기의 색상을 설정하면서 범위를 조정하는 데 더 익숙해져야 합니다.


4. 합성물

연기를 vv로 색칠하여 불행한 점을 만회했습니다.

나는 뜨거운 부분이 더 가볍고 하얗게 보이길 원합니다.

기본 / 밝음 / 제한

가벼워지고 제한되는 것은 크게 보지 않으면 자세히 볼 수 없다.

그러나 기본과 나머지의 차이는 분명히 보입니다.


인풋레벨/레벨x모노 1~2개만 합성한 결과

원하는 구간을 지정하여 조명합니다.

수준을 사용하여 입력의 1-2만 추출합니다.

그리고 모노를 곱하십시오.

레벨 / 모노 / 레벨 x 모노

레벨의 경우 입력 범위는 1에서 2까지만 켜지고 출력은 0에서 1로 설정됩니다.

그 다음에 입력에서 1보다 작은 값은 출력에서 ​​음수 값입니다.

가질 것이다

음수 값을 제거하려면 모노를 곱하십시오.주는 것이다

이렇게 얻은 값이 너무 큽니다.

핫스팟에 8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클램핑 제한을 설정하고 최대값을 1로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모노로 만들고 레이어를 만들고 원본에 추가하십시오.

레이어 변환에서 가중치를 조정하여 핫스팟의 밝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2-3/3-4/4-5

나는 이 방법에 약간 실망했다.

우리가 주목한 입력 부분이 1~2번뿐이기 때문이다.

동일한 설정을 여러 개 복사하고 세분화합니다.

1-2 / 여러 영역의 레이어링

여러 영역을 오버레이하면 더 세분화되고 표면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레벨의 각 단계에 대한 가중치를 조정합니다.

더운 지역에서도 디테일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도를 염두에 두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이어갈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TWA Houdini 1권 강의가 끝났습니다.

폭발조차도 연기 해결사로만 구현되었습니다.

볼륨 소스 생성 및 필드에 dopnet 연결

난기류 및 발산의 직접 제어

장면 보기와 렌더 보기 간의 색상 차이가 줄었습니다.

나는 그것을 너무 좋아한다.

파이로 솔버에 대해서는 아직 아무것도 모르지만, 스모크 솔버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학습을 하고 계시다면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